2006년 2월 3일 금요일

유럽여행 - 힘들었던 순간들 2

. 짤쯔부르크
짤쯔부르크에서는 날씨가 맑아서 좋았는 데,
자전거를 빌려타고 돌아다니다보니 지도 밖으로 나가버렸다.
유럽 도시들은 생각보다 작아서 생각없이 가다보면 관광지도 밖으로 벗어나 버릴 때도 있다.
생각없이 더 가버렸다면 큰일날뻔했다.
중심지를 벗어나면 다들 영어도 안되고 정말 정신없다.

아무튼 자전거 위에서 맞으면서 미친듯 페달을 밟아서 돌아갈 수 밖에 없었다.
자전거를 반납하고 역으로 돌아오니 비가 더 이상 안 오더군.

. 체코
처음 도착하자마자 숙소 빌려주는 아줌마들을 따라서 숙소를 정했더니,
밖에 나와서 길을 하나도 몰라 당황했다.
지도를 그리면서 동네를 2바퀴 돌고 나서야 관광을 시작할 수 있었다.
(무작정 목적지로만 가버리면 다시 숙소로 못 돌아오잖아.;;)

프라하를 떠나는 날도 비가 왕창와서
비닐봉투를 나이프로 씻어서 suit case에 더덕더덕 붙이고 끌고 왔다.
홍수 피난민 같았다.

. 스위스
스위스는 밤에만 비가 오고 낮에는 참 날씨가 좋았다.
산악지방이라 변덕스러운 편이었는 데,
밤에 걱정을 하고 잠들면 낮에는 항상 맑아서 좋았다.
융프라우도 구름 한 점 없이 관광하고 레져도 2개나 즐기다가 왔다.

중간에 감기에 걸려서 하루 쉬었는 데,
역시 유럽 공기는 다른지, 하루만에 나아버렸다. ㅎㅎ

스위스는 힘들었던 순간이 정말로 없었군. ㅋㅋ
너무나 운이 좋아서 뭐든 시간이 척척 맞았다.
인터라켄 가는 동안 관광 열차시간도 잘 맞추고 배도 1분 전에 탔다.

. 이탈리아
이탈리아도 다 좋았는 데, 줄이 너무 길었다. 시스템이 주변 국가들에 비해 열악하다.
(한국이랑 너무 비슷해;;)

. 이탈리아 남부
양아치 같은 이탈리아 10대들이 까부는 것을 빼면 다 좋았다.

. 프랑스 남부
야간 열차표가 거의 없어서 밤새 좌석에 앉아서 왔는 데, 공항노숙만큼 피곤했다.
다행히 두번째 야간 열차행에서는 중간 환승지마다 남은 표가 있는 지 계속 확인해서
더 저렴하고 좋은 표를 구할 수 있었다.

. 스페인 - 바르셀로나
요일이 안 맞아서 분수표를 못 봤다. 아쉽게.

. 프랑스 - 파리
몽마르뜨 언덕은 정말 우범지대 같더군. 올라가는 길에 깜깜하고 아무도 없는 데,
가끔 보이는 사람들이라고는 관광객 팔에 줄을 감고 삥뜯는 깡패들만 보였다.;

다른 관광지와는 달리 프랑스에서 길을 제일 많이 헤맨 것 같다.
첫 날 영국에서는 정말 완벽하게 모든 곳을 찾아다녔는 데,
마지막 프랑스에서는 어딜가도 두 번 가야했고, 아는 곳인데, 그냥 지나치기도 하고
여행 후반이라 그냥 슬렁슬렁 다녀서 그런가보다.

이탈리아에서는 쉬고 싶으면 분수대를 찾으면 되고
프랑스에서는 쉬고 싶으면 박물관을 찾으면 된다.;
박물관 티켓이 있었기 때문에 항상 박물관에서 명화들과 함께 졸곤 했다.
내가 졸 때는 항상 근처에 뚱뚱하고 반바지 입은 미국인 아저씨도 졸고 계시더군. 역시 여행은 피곤하다.

댓글 2개:

  1. 나도 체코에서 숙소 나올 때 나중에 못 찾아갈까봐 당황스러웠어. 가뜩이나 길치인데. 그래서 지하철 역까지 주요지점을 사진찍으면서 갔었지. ;;

    답글삭제
  2. 그러게.. 그 아파트 빌려주는 agent 아줌마들이 마피아쯤 될까봐 무섭기도 했지. ㅎㅎ

    나중에 체코어가 조금(;;) 익숙해지고보니 신시청사 바로 옆이었더군.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