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 장만 발급 받으면 모든 기관(은행/카드사/증권사 등..)에서 사용가능한가? 어디서 발급 받는 것이 좋은 가?
은행권은 주로 금융결제원의 yessign에서 발급받고
증권은 주로 증권전산의 signkorea에서 발급받음.
2003년 7월부터 공인인증 상호 연동 서비스 시행으로 금융결제원(yessign)이나
증권전산(SignKorea)등 공인인증서 발급기관 구분없이 사용가능. 등록만 해주면 됨.
즉, 한 장만 있으면 됨.
. 외환은행에서 yessign의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외환은행 -> 개인고객 -> 인터넷 뱅킹 -> 인증센터
-> 은행/보험용 개인인증서 -> 발급/재발급
-> 계좌번호, 게좌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입력
-> 안전카드 내용 입력
-> 하드에 저장
->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 발급 완료
. 신한증권으로 공인인증서 연동하기
예) 신한증권 http://www.goodi.com/
공인인증센터 -> 타기관 인증서 등록
-> ID, 계정 비밀번호, 주민번호 -> 조회
->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2. 인증서가 expire된 후 재발급 받으면 모든 금융기관에서 알아서 update되어 link되나?
혹은 수동으로 내가 인증서를 새로 받았음을 모든 기관에 알려야 하는 가?
공인인증서는 온라인상에서 본인(주민번호)인지 아닌지 확인해주는 역할만 하기 때문에
모든 금융기관에는 내 주민등록번호가 등록되어 있을 것이므로
별도로 update/link하지 않아도 모든 기관에서 사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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