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10월 22일 금요일

[책]Purple Cow - 세스 고딘

광고는 죽었다.
보랏빛 소가 온다.
Purple Cow
세스 고딘 저


오래 된 농담에는 아무도 웃지 않는 다.
TV 마케팅, 대량소비자의 시대는 지났다.
아무도 대량 광고에 집중하지 않는 다.
대량광고보다는 입소문이 낫다.
TV-industrial complex의 죽음
Post-TV Age
획기적인 변화
짧은 주기
Not advertising but inovating
얼리어댑터를 잡아라.
비판의 무대에 자신을 올려 놓아라.
튀어야 산다. - 비판/비난을 받더라도 튀어야 한다.


당신을 탈소비형 소비자다. 필요한 건 다 있고, 원하는 것도 다 갖고 있다.
딱 하나, 시간만 빼고


마케팅은 단지 광고가 아니다. 제품 자체에 처음부터 포함되어야 한다.
특이한 것을 만들어라.
Remarkable하게 만들어라.
Remarkable의 반대말은 very good


고전적 마케팅의 기본
Product
Pricing
Promotion
Positioning
Publicity
Packaging
Pass-along
Permission


innovators -> early adopters -> majority -> laggards


예) 뉴 비틀, 스타벅스, JetBlue Airways, Google,


측정을 자주하라.
빠르게 바꾸고 최적화하라.
이단자가 되라.
타협하지 말라. - 중간에 머무르는 전략에 의존하지 말라.
충격적이지 않고 짜증나거나 불쾌하지 않으면서 리마커블하게 만들라.
고객에게 친절하고 귀 기울여라.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팔아라.
지루한 산업에서도 틈새 시장을 발견할 숭 ㅣㅆ다.
작게 생각하라
아웃소싱하라
다른 산업에서 베껴라
경쟁사보다 앞서가라.
안전한 것은 위험하다.
아직 행해지지 않은 것을 행하라.
다른 사람에게 쉽게 전파될 수 있는 것을 만들어라.
스니저 집단(전파를 잘하는 사람)을 노려라.


Don't Be Boring
Safe Is Risky
Design Rules Now
Very Good Is Bad


참고서적
The Pursuit of Wow - Tom Peters
The Ont to One Future - Peppers & Rogers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ossing the Chasm - Geoff Moore
The Tipping Point - Malcolm Gladwell
Marketing Outrageously - Jon Spoelstra
Permission Marketing
Unleashing the Ideavirus
The Big Red Fez
Survival Is Not Enough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앨 리스(Al Ries)
포지셔닝(Positioning) - 앨 리스(Al Ries)
저자 홈페이지 : http://www.sethgodin.com/
한국 홈페이지 : http://www.purplecow.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