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9월 19일 일요일

참신한 아이디어와 시장

시장에서 성공하는 아이디어는 모두 독특한가?
뭐 꼭 그렇지도 않다. 상식적인 것들도 있고
이미 시장에 나왔다가 몇 번씩 실패한 아이디어도 많이 있다.
이미 다른 사람이 써먹은 아이디어를 다시 이용해서 성공하기도 한다.
소비자들이 과거의 시장 실패를 모두 살펴보고
"당신들은 새로운 점이 없어."라고 말하지 않으니까.
그냥 단지 소비자들이 보기에 편하고 새로워 보이기만 하면 된다.
Windows가 최초로 GUI를 구현한 OS도 아니고
Windows가 시장에 나왔을 때 가장 편하지도 않았다.
Mouse를 처음 도입한 것도 아니고 TCP/IP를 넣어서 인터넷을 최초로 사용하게 한 것도 아니다.
하지만 소비자는 MS가 최초로 했다고 다들 생각한다.
("마켓리더의 조건"라는 책에 나와있음.)


시장은 참 이상한 곳이다. -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