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간
홍콩에는 더 이상 공항을 지을 곳이 없음.
홍콩 근처의 두 섬을 합쳐서 한 개의 섬으로 만들고 그 위에 공항을 지음.
인천 영종도 공항과 비슷한 방법
. 기간
홍콩이 중국에 반환되기 전에 완성.
기술적으로 20년정도 걸릴 것으로 보았으나 정치적인 이유로 7년 만에 완성해야 함.
. 도로망
공항이 홍콩과 떨어져 있으므로 철도, 도로, 다리 등을 같이 지어야 함.
고속도로 1개, 다리 1개, 해저터널 1개 => 총합 22마일
. 이사
6시간만에 구 공항에서 신공항으로 기능을 이관.
. 크기
콜로세움 200개 넓이, 지구상 가장 큰 간척공사
. 매립지반
바다 바닥의 모래는 연약하므로 진공청소기처럼 퍼올려서 암반이 나올 때까지 계속 빨아들임.
. Suspension bridge
공중에 실을 늘어뜨리듯 강철 thread를 엮음.
엮인 줄 아래에 콘크리트 판들을 매달음.
판들을 연결하고 포장하면 완성.
. 태풍
홍콩은 태풍이 너무 자주 옴.
태풍을 견디기 위해 더 크게 만듬.
덕분에 capacity도 늘어남.
태풍이 오는 동안 공항을 비워야 함.
매립지반은 약하여 무너질 수도 있음.
. 공사 중 교통체증가중
공사 중에 도시 교통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공사를 위한 이동은 트래픽이 적은 밤에만 함.
. 단단한 지반
해안가의 단단한 지반을 뚫어서 길을 만들기 보다는
차라리 해안을 매립하여 해변을 넓히고 새로운 공간에 길을 만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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