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12월 14일 화요일

[펌]복무신조, 병영생활 행동강령, 군가

복무신조
(우리의 결의)
우리는 국가와 국민에 충성을 다하는 대한민국 육군이다.
하나, 우리는 자유 민逞聆퓔?수호하며 조국 통일의 역군이 된다.
둘, 우리는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지상전의 승리자가 된다.
셋, 우리는 법규를 준수하고 상관의 명령에 절대 복종한다.
넷, 우리는 명예와 신의를 지키며 전우애로 굳게 단결한다.

병영생활 행동강령
첫째, 분대장을 제외한 병 상호간에는 명령이나 지시, 간섭 금지
둘째, 어떠한 경우에도 구타 및 가혹행위 금지
셋째, 폭언, 욕설, 인격모독등 일체의 언어폭력 금지
넷째, 언어적, 신체적 성희롱, 성추행, 성폭행등 성군기 위반행위 금지

국군도수체조
다-팔-목-가-옆-등-몸-팔-온-뜀-팔-숨

군진수칙
나는 대한민국 군인이다. 국가와 민족을 위해 신명을 바치겠다.
나는 죽어도 항복하지 않겠다. 나는 전력을 다해 끝까지 싸우겠다.
나는 만약에 포로가 되더라도 계속 항거하고 전력을 다해 끝까지 싸우겠다.
나는 만약에 포로가 되더라도 아군이나 우방에 불리한 여하한 적의 권고나 우대도 거절하며 추호도 적을 돕지 않겠다.
나는 만약에 포로가 되더라도 기밀을 엄수하고 전우를 보호하고 선임자면 후임자를 통솔하고 후임자면 선임자의 명령에 복종하겠다.
나는 만약에 포로가 되어 심문을 받더라도 계급, 성명, 군번, 연령을 제외하고는 진술을 회피하며 아군과 우방에 불리한 서며, 기타 여하한 요구에도 응하지 않겠다.
나는 조국에 신명을 바친 대한민국 군인임을 명심하고 나의 행동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 나는 조국을 사랑하며 조국은 나를 보호하고 있음을 확신한다.

10대 군가
http://www.mnd.go.kr/cms.jsp?p_id=00105030200000&dummy=1101820225053
1. 육군훈련소가
백제의 옛터전에 계백의정기 맑고
관창의 어린뼈가 지하에혼연 하니
응장한 호남무대 높이우~러러 섰고
대한의 건아들이서로 모인이곳 이
오~젊은이의 자랑 육군훈련 소

3. 아리랑겨레
밟아도뿌리뻗는 잔디풀처럼 시들어도다시피는 무궁화처럼
끈질기게지켜온 아침의 나라 옛날옛적조상들은 큰나라세웠지
우리도 꿈을키워 하라로 뭉쳐
힘세고~ 튼튼한~ 나라만드 세
(후렴)
아리아리아리랑 아리아리아리랑
아리랑가슴~에 꽃을 피우세

4. 전우
겨례의 늠름~한 아들로 태어나
조국을 지키~는 보람찬길에서
우리는 젊음을~ 함게 사루며 깨끗이
피고질 무궁화꽃이다

5. 멸공의 횃불
아름다운 이강산을 지키는 우~리
사나~이 기백으로 오늘을산다
포탄의불바다를 무릅쓰~면서 고향땅부모형제
평화를 위해
(후렴)
전우여 내나라는 내가 지킨다
멸공의 횃불아래 목숨을~건다

6. 진군가
높은산 깊은물을 박차차고 나가는
사나이 진군에는 밤낮이없~다
눌러쓴 철모밑에 충성이 불타고
백두산 까지라도 밀고나가자
(후렴)
한자루 총을매고 굳세게 전진하는
우리의 등~뒤~에 조국이있다

7. 용사의 다짐
남아의 끊는~피 조국에~바쳐
충성을 다하리라 다짐했~노라
눈보라몰아치는 참호~속에서
한목숨바칠것을 다짐했노라
(후렴)
전우여 이제는 승리만이
우리의 사명이요 갈길이다

8. 전선을 간다
높은산 깊은골 적막한 산하
눈내린 전선을 우리는간다
젊은넋 숨져간 그때 그자리
상처입은 노송은 말을 잊었네
(후렴)
전우여 들리는가 그성난목소리
전우여 보이는가 한맺힌 눈동자

9. 진짜사나이
사나이로 태어나서 할일도많다만
너와나 나라지키는 영광에 살았다
전투와 전투속에 맺어진 전우야
산봉우리에 해~뜨고 해가질적에
부모형제 나를믿고 단잠을이룬다

10. 최후의5분
숨막히는 고통도 뼈를깍는 아픔도
승리의 순간까지 버티고버텨라
우리가 밀려나면 모두가쓰러져
최후의 5분에 승리는 달렸다
(후렴)
적군이 두손들고 항복할때까지
최후의 5분이다 끝까지싸워라

11.행군의 아침
동이트는 새벽꿈에 고향을본후
외투입고 투구쓰면 맘이새로워
거뜬히 총을매고 나서는 아침
눈들어 눈을들어 앞을보면서
물도맑고 산도고운 이 강산위에
서광을 비추고자 행군이라네

12.팔도사나이
보람찬 하루일을 끝마치고서
두다리 쭈욱펴면 고향의 안방
얼싸좋다김일병 신나는 어깨춤 우리는 한가족 팔도사나이
(후렴)
힘차게 장단맞춰 노래부르자
정다운 목소리 팔도사나이

13. 위험하니 내가간다
긴장속의 최전선 밤낮없이 살파고
떠나는 그날까지 땀젖은 전투복
저기는 지뢰지대 위험하니 내가간다
지휘관의 그외침 부하위한 사랑이네
고귀한 그정신 길이길이 받들어
사나이 붉은가슴 나라위해 바치리

아리랑 겨례
1)밟아도 뿌리 뻗는 잔디풀처럼
  시들어도 다시 피는 무궁화처럼
  끈질기게 지켜온 아침의 나라
  옛날 옛적 조상들은 큰 나라 세웠지
  우리도 꿈을 키워 하나로 뭉쳐
  힘세고 튼튼한 나라 만드세

2) 밟아도 돋아나는 보리싹처럼
   서리에도 지지 않는 들국화처럼
   끈질기게 이어온 한 핏줄 자손
   할아버지 할머니 묻힌 이 땅을
   우리도 언젠가는 묻힐 이 땅을
   소중히 가꾸며 지켜나가세

후렴) 아리 아리 아리랑 아리 아리 아리랑 아리랑 가슴에 꽃을 피우세

보초의 일반수칙과 감시, 수하요령, 보고요령과 보초의 권한
국군의 주적 : 북한
PRI : 사격술 예비훈련, Preliminary Rifle Instruction
GOP : 일반 전초, General OutPost
GP : 감시(경계)초소, Guard Post
DMZ : 비무장지대, Demilitarized Zone
MP : 군경찰, 헌병, Military Police
FM : 야전교범, Field Manual
ATT : 군전투력측정, Army Training Test
MDL : 군사분계선, Military Demacation Line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