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5월 25일 화요일

회사와 변화

회사가 맘에 안든다. 물론 힘들어서 그렇다.


그렇다고 회사를 나가고 싶다거나, 회사를 저주한다거나 하는 의미에서 한 말은 아니다.


회사가 바뀌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내가 바뀔 수도 있지만 그렇게 되기는 싫다.


적어도 지금의 회사에 맞게 변화하기는 싫다.


내가 바뀌어서 회사도 다른 분위기로 바뀌었으면 좋겠다.


좀 더 효율적이고 체계적이고 자유롭고 괴로운 일이 줄어드는 방향으로 말이다.


아무튼 조직과 내가 모두 변해야 할 것 같다.


나만 조직에 맞게 변하는 건 마음에 들지 않는 다.


나와 조직이 모두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변했으면 좋겠다.


 


성격 탓인지.


문제의 복잡도가 올라갈 때,


뭔가 명확하지 않고 모호할 때,


노가다를 해야할 때


짜증난다.


 


뭐든 좀 명확하게 해서 기록해두고, 검토 마치면 잊어버리고, 복잡도가 오르지 않게 잘 포장했으면 좋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