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소리 키우는 기능이나 소리 줄이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프리머어(버추얼 덥이든 쿨에디터든) 같은 decoder - encoder를 써서 소리를 키우거나 줄일수 있다지만
당장 동영상이나 음악을 보고 듣는 데, 인내심을 가지고 그것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가 않다.
곰플레이어나 최근의 많은 동영상 소프트웨어들이 빠른 재생(1.5배속, 2배속 등..)을 지원하는 것도 사실 decoder-encoder로 기술적으로 못하는 것이었기 때문이 아니라 소비자는 그것을 단순한 버튼 하나의 조작으로 실시간에 하고 싶었던 것을 해줬을 따름이다.
그런면에서 나같은 소비자들은 세상 어떤 기묘한 방법을 쓰던 말건 그런 것을 알지 못하지만 버튼 하나로 소리가 200% 커지거나 0.1% 단위로 작게 만들거나 그 작은 scale에서 미세조정이 가능했으면 좋겠다.
내가 여전히 여유가 있고, 능력있는 프로그래머였다면 플레이어에 그런 기능을 넣을 텐데, 이미 내가 좋아하는 곰플레이어에 그 기능을 넣어 달라고 말해봐야 할까?
내가 하나 만든다고 해도 그것은 꽤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또 다른 부분에서 남이 만든 것보다 맘에 안 들 확률이 높다.
어디 그런거 해주는 보조 확성기 or 보청기 소프트웨어는 없을까?
소리가 더 크게 증폭되는 스피커를 사거나 앰프를 하나 살까?
@ 그러니까 추상적으로 말해보자면 encoding time(compile time)이 아닌 play time(run time)에 뭔가 조작을 해주면서 영상과 음성을 보고 듣는 기능이 많았으면 좋겠다는 거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