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2월 29일 일요일

Pair sell 전략 (one and a halt 전략)

  Multiplayer, network game이 한창 잘 나가고 있다. 컴퓨터와 하는 게임은 어느 정도 하면 재미도 없고 변화도 없으니 사람과 하고 싶은 게 당연하다. 모르는 사람과 게임을 할 수도 있지만 그런 게임에 맛을 들이는 데 분명 중요한 것은 주변의 친구들이다.
  어떻게 하면 친구들을 게임에 끌어들일 수 있을 까?
  구매자(소비자)의 친구에게 게임을 체험할 수 있게 해줘야 한다.

  구체적인 방법을 생각해보자면 정품 CD를 샀을 때 CD를 2장 주는 거다. network game을 하려면 access 인증 권한과 대응되는 serial key가 있기 때문에 사는 건데. 이 때 serial number가 다른 2장의 CD를 주는 거다. 한 장(primary)은 full 권한을 주고 다른 하나(secondary)는 친구에게 공짜로 체험할 기회를 주는 CD다.
  한 장은 구매자가 가지고 play하고 한 장은 체험판이니까 "친구에게 선물하세요."라고 적어 둔다.
  공짜 체험이면 시간상의 제약을 둔다던지. (매일 30분만 하게 해준다던지.)
  게임 아이템, 종족(혹은 직업), 스킬, 을 제한 한다든지.
  특정 날짜 만큼만 쓸 수 있게 한다든지. 다양한 방법이 있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은 남는 한 장을 버리기는 아까우니 누구에게 주게되어 있고 받은 사람은 게임의 맛을 약간 보고 재미있으면 계속 하게 되는 거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