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2월 23일 월요일

졸업사진

친구들 홈페이지에서 졸업사진을 보고 있다.

친구들의 졸업사진을 보고 있으면 마치 내가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에 온 것 같다.

어제 막 친해진 친구가 5년 뒤에는 어떤 모습일까, 그 때도 내 옆에 있을 까? 하는 생각을 하면서 타임머신을 몰래 타고 미래로 가서 그들을 구경하는 것 같다.

나는 아직 고등학생이고 아직 내가 입학 하지도 않은 학교의 졸업식에 살짝 들어가서 친구들이 졸업하는 모습을 몰래 지켜보고 있는 것 같다.

저렇게 조금씩 변한 그들이 신기하다. 헤어스타일도 변했고 조금씩 뭔가 분위기도 다르다. 마치 그들이 아닌 그들의 언니나 형을 보고 있는 것 같다.

아.. 그런데 나는 어디에 있을 까 하고 생각해본다. 내 자신과 마주친다는 건 가장 위험한 일이지만 그래도 내가 어디 있을 지 궁금하다. 아무리 둘러봐도 내 모습은 보이지 않는 다. 나는 어디에 있는 걸까? 다른 학교에 들어간 걸까? 무슨 일을 하고 있는 걸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