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3월 20일 일요일

[책]포지셔닝(Positioning) 2 - 잭 트라우트

. 약자를 사용하지 말라.
. 마인드는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청각도 고려해야 한다.
. 이름은 시간이 지나면 빛이 바랜다.
. 이름을 바꾸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라.
. P&G처럼 개별 브랜드 전략이 낫다.
. 브랜드에 회사 이름을 붙이지 말라.
. 이름을 확장하지 말라.
  기존 브랜드의 이미지마저 손상될 뿐이다.
. 실제 점유율보다는 인식상의 점유율에서 우위를 잡아라.
. 리더답게 당당하게 행동하라.
  '최고'라고 자부하지는 말라.
. 적절한 크기의 포지션을 찾아라.
  항공사 - 지역, 국가 등...
. 경쟁자에 대한 재포지셔닝
  . 틈을 만들어라.
. 큰 기업과 싸울 때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다.


. 좋은 회사에 취직하라.
  . career path를 잘 관리하라.
. 좋은 상사, 동료와 일하라.
  . 군계일학이 되려고 하지 말라.
   별 볼 일 없는 곳에서 최고가 되는 것은 의미가 없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