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6월 20일 일요일

Sound Volume control

Sound volume control은 너무 복잡하다.
control point가 너무 많기 때문인데.
1. 음원 자체를 샘플링할 때 잡은 볼륨 크기.
2. windows 소리 - 마스터 볼륨
3. windows 소리 - 웨이브
4. 각 응용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 winamp 등..
5. 스피커의 볼륨 제어
6. 사운드카드에서 스피커로 보내는 볼륨 제어


volume = sound wave의 intensity는 scalar value 1개에 불과한데
control해야할 변수는 6개나 된다.
그래서 너무 비효율적으로 움직이는 것 같다.
물론 control point가 많으면 여러 음원(여러 파일)이 동시에 연주될때
각각의 소리 크기를 제어할 수 있어 좋은 점이 있지만
그래도 이건 너무 많은 것 같다.
미세한 control을 위해서는 6개의 변수를 conposition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
(micro control 문제 = quantum이 너무 큼.)
한 개를 최대로 올리거나 최소로 내리더라도 원하는 정도의 소리가 안 나올 수 있으니까.
(out bound 문제.)


다 필요없고 딱 1~2개로 해결할 수는 없을 까?
각 응용프로그램이 음원 instance별로 크기를 조절하는 곳 이외에는
user가 직접 귀찮게 바꾸지 않게 했으면 좋겠다.
(응용프로그램과 잘 negotiation해서 user transparent하게 control)


 


sound도 integrative하고 simple한 관리가 필요하다.

댓글 1개:

  1. Windows volume 조정 panel이 불편한 이유

    - +, - 등으로 한단계, 위 아래로 만드는 버튼이 없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원하는 위치에 맞춰야 한다.

    드래그앤 드롭은 단순 클릭보다 훨씬 피곤한 액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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