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8월 9일 월요일

약어 정리

FYI : For Your Information
RTFM : Read the fine manual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UV: Unique Visitor
PV: Page View
RU: Register User
TS: Time Spent, 이용시간
CU: Concurrent User, 동시사용자수
ACU: Average Concurrent User
MCU: Maximum Concurrent User
LU: Loyal User, 재방문자
CPA: Contents Provider Account, 제휴Site 회원 가입
CPS: Contents Provider Service
UI: User Interface
UE: User Experience
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
CPA : Cost Per Affilation
사용자가 우리 광고를 통해 타사이트에 가입하면 우리는 타사이트로 부터 돈을 받고 사용자에게 사이버머니를 줌.
CPS : Cost Per Sale
회원등록과 같은 광고주가 원하는 어떠한 액션 (=affliliation) 이 아닌 매출발생에 대해서 광고주가 돈을 내는 경우
CPC : Cost Per Click
광고 클릭당 돈을 받음.
BU: Buying User
신규BU: 지정된 상품 또는 상품군을 가입후, 지정된 기간에 최초로 구매한 사용자
기존BU: 지정된 상품 또는 상품군을 가입후, 지정된 기간 이전에 1회 이상 구매하고, 지정된 기간에도 구매한 사용자
Non-BU: 지정된 상품 또는 상품군을 가입후 1번도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 지정된 상품 또는 상품군을 지정된 기간의 1인당 평균 매출 또는 판매금액
매출: 지정된 상품 또는 상품권의 지정된 기간 동안의 판매금액(판매횟수 X 판매단가)에서 부가가치세와 매출차감요인(되팔기 금액 등)을 차감한 금액
상품(Charge): 사용자가 구매하는 목적물 - 컨텐츠는 상품 형태로 판매됨
컨텐츠(Contents): 사용자가 구매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서비스
UL : Unique Listener - UV과 비슷하나 "방문자"(Visitor)의 개념 대신 "청취자"(Listener)의 개념
ACL : Average Current Listener
MCL : Maximum Current Listener

MI : Mutual Information

FU : Follow Up
FE : Froent End
BE : Back End
SC : Sayclub
HP : Hompy
H2O : Hompy 2.0
SSC : Small Sayclub(세이클럽 개발 환경)

참고
http://codeguru.neowiz.com/index.php?pagename=terminolog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