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3월 31일 수요일

[책]캐즘 마케팅 - 제프리 무어

기술 수용 주기(Technology Adoption life cycle)






























초기시장


캐즘


주류시장



혁신 수용자


선각수용자


Early


majority


Late


majority


laggards


Early adapter


Visionaries


innovator


기술애호가


Techonology
enthusiasts
engineer


미래지향


외향적


야심만만


아무도 없음


관망기간


Pragmatist


Conservative



권위를 지니고 있음, 돈은 없음,


디버깅, 피드백


거금을 투자


초기자본형성


Project Oriented


새로운 표준


최악의 시기


호환성


표준


싼 가격,


일상용품화


첨단 기술에 대한 두려움




첨단 기술은 discontinuous innovation이 필요함.


Discontinuous innovation = infra의 변화가 필요한 제품(새로운 제품, 첨단 제품)


Continuous innovation = infra의 변화가 필요없고 쉽게 수용될 수 있는 제품(일상 용품)



캐즘 뛰어넘기


틈새 시장 공략(표적 세분시장) market segmentation


segmentation의 정의 구전 효과가 가능한 범위.


Not sales-driven, but market-driven


(돈이 된다고 모두를 한번에 공략하려고 해서는 안된다. 초기에는 작은 segmentation을 집중공략하고 그 곳에서 가장 큰 물고기가 된 후 좀 더 큰 옆 시장을 하나씩 노려야 한다.)


  시장 선도 기업되기

. 완전 완비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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