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수용 주기(Technology Adoption life cycle)
초기시장 | 캐즘 | 주류시장 | |||
혁신 수용자 | 선각수용자 | Early majority | Late majority | laggards | |
Early adapter Visionaries innovator 기술애호가 Techonology | 미래지향 외향적 야심만만 | 아무도 없음 관망기간 | Pragmatist | Conservative | |
권위를 지니고 있음, 돈은 없음, 디버깅, 피드백 | 거금을 투자 초기자본형성 Project Oriented 새로운 표준 | 최악의 시기 | 호환성 표준 | 싼 가격, 일상용품화 첨단 기술에 대한 두려움 |
첨단 기술은 discontinuous innovation이 필요함.
Discontinuous innovation = infra의 변화가 필요한 제품(새로운 제품, 첨단 제품)
Continuous innovation = infra의 변화가 필요없고 쉽게 수용될 수 있는 제품(일상 용품)
캐즘 뛰어넘기
틈새 시장 공략(표적 세분시장) – market segmentation
segmentation의 정의 – 구전 효과가 가능한 범위.
Not sales-driven, but market-driven
(돈이 된다고 모두를 한번에 공략하려고 해서는 안된다. 초기에는 작은 segmentation을 집중공략하고 그 곳에서 가장 큰 물고기가 된 후 좀 더 큰 옆 시장을 하나씩 노려야 한다.)
시장 선도 기업되기
. 완전 완비 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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