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4월 7일 금요일

[Algorithm]Anti-aliasing Lines

. Aliasing(Jagged or blocky pattern), artifact, black and white noise
  . Line뿐만 아니라 texture에서도 많이 나옴
  . 계단현상(stairecase)
  . raster effect
  . small object : 작은 물체는 안 그려진다.
  . Texture : pixel보다 얇은 texture는 안 그려진다.

. Anti-aliasing : removing data at too high a freequency to represent
  . 완벽하게는 안되고 최대한 잘해보자.
  . 두께를 가지는 line으로 생각함.
  . 각 rectangle(pixel)과 두께를 가지는 line의 면적비를 intensity로 줌
  . intensity adjusing along to line
   . 대각선으로 그려진 라인이 sqrt(2)배 더 길므로 그만큼 더 밝게 해주자.

방식)
. Supersampling(Postfiltering)
  . Increasing resolution - hardware이용, 계산량 증가
. Area Sampling(Prefiltering)
  . intensity를 0~1사이의 gray scale로 넣자.
  . Box filter(Unweighted filter)
  . Cone filter(Weighted filter)
   . 같은 크기의 area라도 line의 center에 가까우면 weight를 더 준다.
   . Box filter는 Cone filter의 special case
   . Intensity functions f(D,t)
     . t : Line의 width
     . D : Line center로부터 pixel center까지의 거리
     . V : Vertical한 거리
     . D = v * cos(theta) = v dx / sqrt(dx^2+dy^2)
   . 그 점뿐만 아니라 그 위, 아래 점도 계산한다.

. Stochastic Sampling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