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iasing(Jagged or blocky pattern), artifact, black and white noise
. Line뿐만 아니라 texture에서도 많이 나옴
. 계단현상(stairecase)
. raster effect
. small object : 작은 물체는 안 그려진다.
. Texture : pixel보다 얇은 texture는 안 그려진다.
. Anti-aliasing : removing data at too high a freequency to represent
. 완벽하게는 안되고 최대한 잘해보자.
. 두께를 가지는 line으로 생각함.
. 각 rectangle(pixel)과 두께를 가지는 line의 면적비를 intensity로 줌
. intensity adjusing along to line
. 대각선으로 그려진 라인이 sqrt(2)배 더 길므로 그만큼 더 밝게 해주자.
방식)
. Supersampling(Postfiltering)
. Increasing resolution - hardware이용, 계산량 증가
. Area Sampling(Prefiltering)
. intensity를 0~1사이의 gray scale로 넣자.
. Box filter(Unweighted filter)
. Cone filter(Weighted filter)
. 같은 크기의 area라도 line의 center에 가까우면 weight를 더 준다.
. Box filter는 Cone filter의 special case
. Intensity functions f(D,t)
. t : Line의 width
. D : Line center로부터 pixel center까지의 거리
. V : Vertical한 거리
. D = v * cos(theta) = v dx / sqrt(dx^2+dy^2)
. 그 점뿐만 아니라 그 위, 아래 점도 계산한다.
. Stochastic Sampl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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