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6월 12일 일요일

[기사]외국 IT기업 '한국시장 경시' 논란

http://ucc.media.daum.net/uccmix/news/digital/computer/200506/12/yonhap/v9311933.html?u_b1.valuecate=4&u_b1.svcid=02y&u_b1.objid1=16602&u_b1.targetcate=4&u_b1.targetkey1=17163&u_b1.targetkey2=9311933&_right_popular=R9


국내 시장 경시는 아닌 것 같고, 검색 엔진의 특성이 다른 것 같다.
Google은 미국인에게 맞춰서 있고, naver는 한국에 맞춰져 있으니까.
Naver는 알바검색이 특색이니 그런 정보를 잘 거르게 설계되어 있다.
사실 naver도 블로그 검색은 유해단어에 취약해 보인다.


그리고 구글, MSN은 국내 시장 점유율이 너무 작다.
그래서 국내 시장에 targeting하고 있지 않다.
그들에게 여기는 아직 별로 중요한 시장은 아닌 것 같다.
구글이 자신들의 장점을 버리고 naver를 따라해봤자 국내에서는 이길 수 없다.
지금의 특성이 미국 시장에서는 더 유리하니까.
그리고 국내의 소수 유저들도 구글의 지금 모습을 좋아한다.
소수지만 대부분 파워 유저이거나 학생, 학자등 학술적인 분야가 많다.
(다수만 인정 받는 국내시장에서 좋은 도구를 제공해 주고 이싿.)


Localize와 globalize를 잘 헤쳐 나가기는 참 쉽지 않다.
사실은 그것들의 양면성 때문에 국내 사이트들이 잘 하고 있는 거니까.
아래한글이 MS word를 이기고 V3가 맥아피를 이기고 Naver가 구글을 이기는 게 다 그런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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