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11월 3일 월요일

고아 친구

  내가 초등학교 1~4학년까지 살던 동네는 그리 부유한 동네는 아니었다.

  그냥 평범한 동네였는 데. 아니면 약간 가난한 동네인 것 같기도 하다.

  주변에 고아원이 하나 있었다.

  그래서 한 반에 한 두명씩 고아 친구들이 다니고 있었는 데

  차별 없이 대해야 겠다는 생각을 항상 했다.

  그들은 대게 지저분했고 너무 말랐고 키도 작았다.

  너무나 불쌍해 보였다.

  그리고 수업시간에 집중도 하지 않았고 불량했다.

  가끔씩 그 친구들과 싸우기도 했는 데 지금 생각하면 미안하다.

  알게 모르게 차별을 받는 그들의 유일한 출구는 약간 불량스럽게 사는 것일 수 있으니까.

  정의감에 불타오르는 부반장 역할을 초등학교 동안 많이 했던 나는

  왠지 불량해 보이는 친구들을 보면 싸우게 됐다.

  물론 싸움은 내가 못했는 데.

  항상 당당하게 (당돌하게 라고 하는 편이 더 맞겠다.) 내가 윽박질렀기 때문에

  그들과의 싸움(대게 말싸움)에서 밀리지는 않았다. 나는 FM이었다.


  그 친구들은 뭐하고 살까?

  역시 가장 흥미진진한 동창회는 초등학교 동창회 일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