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월 17일 토요일

색(color)

색에 대해 갈수록 민감해지고 있다.
처음 책을 샀을 때, 연필을 샀을 때, 컴퓨터를 샀을 때는 모든 것이 1가지 색이었다. 흰색바탕에 검은 색 글씨(모니터는 검은색바탕에 흰색글씨)

옷도 무채색이거나 우중중한 톤이었다. (염색기술수준이 지금보다는 약간 낮았으니까.)
대부분의 상품들이 색에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다.
철사로 만든 옷걸이는 모두 파란색이었고, 고무장갑은 언제나 빨간색이었다.
스웨터도 빨간색, 셔츠는 흰색, 양복은 검은색, 양말도 검은색이나 흰색, 빗은 갈색, 병원은 흰색.

하지만 이제는 색들이 다들 다양해졌다.
마트에서 옷걸이를 사도 색이 최소한 4가지는 준비되있다.
어떤 교과서나 책도 컬러표지가 아닌게 없고 동네 슈퍼 광고도 컬러로 인쇄한다.
포스트잇도 더이상 노란색만 나오지는 않는 다. 3종 세트 이상으로 섞어서 판다.
콜라는 여전히 검은색이지만 그 친구들은 주황색 환타, 레몬색 레몬환타, 녹색, 빨간색, 파란색, 보라색 음료들이다.

한국사람의 머리카락도 검은색이지만은 않다. 한 때 '노란머리'는 외국인을 비하하는 한국적인 표현이었지만 이제는 다들 노란색, 빨간색, 파란색으로 바르고 다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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