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월 4일 일요일

라면

맨날 라면만 먹었으면 좋겠다던 6살의 소원처럼 매일 그렇게 살고 있다.
라면을 종류별로 하나씩 12종 세트로 구비해 놓기도 하고..

아무튼 내가 끓인 라면은 맛이 없다.
회사 다닐때 어느 형님이 하신말이 원래 자신이 끓인 라면은 맛이 없단다.
라면을 끓이는 동안 냄새를 맡아버려서 미각과 후각이 적응해버린다나..

. 맛있었던 라면
역시 라면의 지존은 6살때 먹었던 삼양라면들이 아니었나싶다.
그 중에서도 태권도장에서 캠프에 가서 먹었던 게 제일 맛있었는 데,
운동하고나서 수십명의 사람들과 같이 먹어서 그랬겠지.

다음으로 기억나는 건, 컴퓨터 학원에서 주말에 먹었던 라면.
조 모군(이 블로그에 요즘 매일 보이는)과 경시대회 준비하면서
선생님과 함께 컵라면, 김치, 밥을 사다가 먹었다.
그 김치도 백화점 김치였는 데도 되게 맛있었다.
선생님께서 말하셨다.
"학원비 얼마된다고 그렇게 많이 먹는 거냐. 니들 때문에 학원부도 나겠다."
"라면 1개에 밥을 몇 그릇째 말아먹는 거야?"
(그날 나의 라면 밥말아먹기 개인기록을 경신했다.)

또 하나는 유치원 때 나왔던 짜장범벅과 카레범벅.
어느날 점심시간에 내 친구가 보온도시락통에 밥통대신 카레범법을 끼워와서
그 어머니의 내공에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울 엄마는 절대 도시락에 라면 같은 걸 안 싸주시니..
우리나라의 사회 통념으로 보자면 그 어머니는 유치원생 아들에게 라면이나
싸주는 매정한 여성으로 매도될 수 있지만)
엄마에게 1년간 졸라봤으나 돌아온 것은 싸늘한 회초리

. 맛없었던 라면
제일 맛없었던 라면도 한 두개가 아니군.
중학교 3학년 때 왕뚜껑에 실수로 찬물을 받아서 먹었던 거랑.
훈련소에서 사발면에 찬물 말아 먹은 거..
(조교가 사발면은 면발이 가늘어서 금방 불게된다고 그랬다. 나쁜 새끼..)
내가 직접 끓어먹는 라면도 맛없고, 울 학교 기숙사 라면들도 맛으로 치면 최악.
학교 매점 옆에서 먹는 라면은 왜 그리 맛이 없을 까?
(가을에 복학하면 또 사먹겠지.)

일본에서 먹었던 진짜 라멘도 토나오게 느끼했다. 돼지기름의 느끼함.
일본에서는 우동이나 먹어야지. 라멘은 내 체질이 아닌가봐.

. 건더기스프
14살때까지 건더기스프는 절대 먹지 않았다.
뭐든 건더기가 있는 게 싫었다. 특히 파, 양파, 마늘.
잡채, 라면, 감자채볶음.. 어디든 그런거 들어가면 안 먹었다.
요즘은 라면끓이면 이것저것 추가해서 먹기도 바쁘다.

. 가장 우울했던 라면
집에서 회초리로 맞고나서 먹었던 라면들도 있겠지만 그건 육체적인 거고.
돈 아끼려고 여자애랑 분식집에서 먹었던 라면이 제일 우울한 것 같다.
(아주아주 오래전이다. 지난세기에 일어났던 일이지. IMF 때였을 꺼다. 혹은 그 전이든지.)
인생 그렇게 초라할수가? 고개를 들수가 없었다.
더 우울했던 점은 그날 처음으로 치즈라면이라는 걸 시켜봤는 데,
슬라이스 치즈를 젓가락으로 저었더니, 라면국물과 함께 기름덩어리로 변해버렸다는 점이다. 피자치즈를 넣어주지좀...
그 때는 피자치즈랑 슬라이스 치즈가 다른 건지도 몰랐다.
피자도 평생 10번도 못 먹었을 테니까.
설날이 아니면 만원짜리는 만져보지도 못했다.
(그때까지 슈퍼에서 만원짜리를 지불해 본적이 없는 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