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til\fltk-1.1.x-r4721\fluid\fluid.exe 를 실행
. main 함수 만들기
New -> Code -> Function/Method -> main() 함수를 만든다.
. 윈도우 만들기
New -> Group -> Window
. 버튼 만들기
Window를 연다.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Buttons -> Button -> Close
. Hierarchy가 생긴다. 각각의 node에 적절한 것들을 추가한다.
. delete key를 누르면 지워진다.
. 저장
File -> Save -> hello.fl로 저장한다.
. fl 파일을 cxx, h 파일로 변환
File -> Write Code
hello.cxx, hello.h 파일이 생긴다.
Makefile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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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imple FLTK Makefile for Visual Studio 7.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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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 fluid, use shell command:
# cmd /k "nmake hello && hello && exit || pause && exit"
#
FLTKDIR=C:/fltk-1.1.3
CXX=cl
CXXFLAGS=/MD /TP /nologo /I$(FLTKDIR)
LIBS=/link $(FLTKDIR)\\lib\\fltk.lib \
wsock32.lib comctl32.lib kernel32.lib user32.lib \
gdi32.lib shell32.lib ole32.lib oleaut32.lib
.SUFFIXES: .cxx .obj .exe
.cxx.exe:
$(CXX) $(CXXFLAGS) $*.cxx $(LIBS)
hello: hello.exe
clean:
-del *.obj > NULL
-del *.exe > NU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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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 D:\work\fluid_test
nmake
hello.exe
. shell에서 실행하기 (Atl+k)
Shell -> Execute Command -> cmd /k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NET 2003\Common7\Tools\vsvars32.bat && nmake hello && hello && exit || pause && exit"
잘 안되면 그냥 cmd로 가서 실행하자.
. callback function 설정하기
button을 클릭 -> C++ -> Callback -> Button_CB
(CB는 Callback의 약자)
New -> Code -> Function
-> Name : Button_CB(Fl_Widget*, void*)
-> Return Type : static void
(Callback function은 반드시 위와 같은 type을 써야 한다.)
New -> Code -> Code -> 적절한 명령 집어넣기
New -> Code -> Declaration -> 적절한 헤더파일 include문 입력
위로 보내기(Edit -> Earlier) : F2
아래로 보내기(Edit -> Later) : F3
(소스 코드에서 어느 위치에 와야할 지 지정,
declaration이 먼저오고 callback, main 순으로 오는 것이 좋다.)
. Menu bar구성
Menu_bar -> MenuItem
Menu_bar -> SubMenu -> MenuItem
. Style
버튼이 눌렸을 때(Down), 안 눌렸을 때(Up)일 때 색, 글자, 글꼴등을 정할 수 있다.
. Input도 받을 수 있다.
변수명->value로 값을 바꿀 수도 있다.
. Layout
각 widget들이 어떻게 배치될지 결정할 수 있다.
grid : 얼마의 폭으로 widget들이 움직일지 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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