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12월 9일 금요일

CG

CG로 먹고 살려면 뭘 공부해야 될지 한참 고민 중이다.
물론 수많은 window, opengl, CG 책들이 있지만
결국 뭔가 작품을 만들려면 많은 관찰이 필요할 것 같다.

디자이너들처럼 스케치도 많이하고 사진도 많이 찍고 해야 할까?
신문, 방송학과 친구들처럼 사진, 카메라 구도 잡기, 카메라 work도 중요한 것 같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처럼 사람을 시뮬레이션한다면 해부학도 필요한 것 같고
표정은 어디서 연구하지? 심리학인가?

유체 시뮬레이션은 유체 역학, 비행물체는 동역학, 제어, 추진.

지진, 기상은 어디서 연구하지?
지구환경시스템 학부 수업.

건물을 비슷하게 만들려면 토목과, 건축과에서 하는 설계 수업을 들어야 하나?

이것도 참 분야가 많구나.
물체에 따라 서로 공학적, 영상적으로 모델링하는 법이 다 다르니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