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6일 수요일

Question

나는 뭐 이렇게 궁금한게 많은 지 모르겠는 데,
남이 일하고 있으면 꼭 메신저에서 뭘 하는 지 자꾸 물어본다.

근데 사람들은 대부분 그거 대답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 것 같다.
자기가 하는 일이 맘에 안 들어서 생각하고 싶지 않아서 인지, 하는 일이 언어적으로 정리가 안되는 것인지, 문화적으로 그런걸 자꾸 물어보는 건 예의에 어긋나는 것인지, 내게 가르쳐 주기 싫은 건지는 모르겠다.
(아.. 영업기밀일 수도 있구나.)

왜 남하는 일에 그렇게 관심이 많은가?
사실 내가 하는 일이 별로 없으니까. 뭐 재미있는 거 하고 있으면 나도 해보고 싶어서. 남 따라하는 게 얼마나 재밌다고.
아니면 그 사람이 내가 가지고 있지 않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 써먹을 수 있을 까 해서. 뭐 공짜로 부려먹겠다는 건 아니고, 돈 주고 고용할 수도 있고, 내가 고객이 될수도 있잖아.

그래서 사람들은 나랑 대화하는 걸 대학/취업 심층면접 같다고 말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