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5월 12일 월요일

전산과 졸업여행 - 말타기

셋째 날은 농장에서 말을 탔다.
말들은 정말 키가 크고 온순했다. 사진을 찍을 때가 되면 알아서 포즈를 취하고 가만히 있었다. 자전거 타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았는 데. 말이 빠르게 달릴 때는 엉덩이가 계속 들썩거리다보니 엉덩이에서 불이 났다.

천천히 갈 때는 말들이 고개를 숙이고 터벅터벅 걸었는 데, 너무 불쌍해 보였다. 하루종일 사람들을 태우고 지겹도록 같은 트랙을 돌아야 하다니.
채찍으로 엉덩이만 때리지 말고 갈기라도 쓰다듬어 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머리 감은 지 오래 됐는 지 가까이서 보니 갈기가 그리 깨끗하지는 않았다. 며칠 안 감은 기름낀 머릿결 같았다. 장갑을 끼고 있어서 만졌지 안 끼고 있었다면 절대 안 만졌을 거다.

말 타는 데는 두 세 바퀴 트랙 도는 걸로 10,000원. 빨간 조끼, 장화, 모자도 빌려주었다. 말은 크고 멋있지만 사람은 왜소해서 사진 찍으면 사람이 두드러지게 보이지 않기 때문에 빨간 옷을 입어야 된다고 농장 직원이 말해주었다.
빨간 옷은 정말 우스꽝 스러운데 시골 농부가 된 기분이지만 말 타는 사람과도 잘 어울렸다. 말 타 볼 기회는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돈이 아깝지는 않았다.

댓글 1개:

  1. 마지막 날은 날씨가 좋았는 데.

    밖에서 돌아다니다가 어느새 얼굴이 타버렸나보다.

    돌아와서 거울을 보니 얼굴이 갈색이 됐다. 하얀 얼굴이 되고 싶어요~

    답글삭제